hello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사간 알맹상점 방문기 (망원월드컵시장)
    minimalism 2022. 4. 15. 15:52
    반응형

    2020년 11월 22일에 나의 첫 알맹상점 방문기에 대한 글을 올렸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고고!

     

    https://saltandpepper.tistory.com/23?category=862503 

     

    알맹상점 방문기

    오늘은 오전에 마포구에 위치한 '알맹상점'을 방문했다. 알맹이를 파는곳, 포장봉투나 어떤 용기에 싸여있지 않고 그 속, 그 봉투/용기 속의 그 '알맹이'를 파는 그런 상점이다. 인스타 그리고 검

    saltandpepper.tistory.com

     

     

    그리고나서 줄기차게 방문을 이어오다 최근에 알맹상점이 이사를 한것을 인스타를 보고 알게 되었다. 3월 초였던것같다.

     

    새로 이사간 곳에 방문을 해야지 하면서 기회를 엿보면서 기다리고 있었다. 그리고 최근 망원월드컵시장쪽으로 이사를 하게 된 알맹상점에 방문을 하게 되었다! 

     

     

    이러한 골목이 보이는 마을버스정류장에서 하차를 하였다.

    쭈욱 걷다보면 저기 망원동월드컵시장 초입길이 보이고 오른쪽에 "알맹상점"이라고 반가운 간판이 등장한다. 

     

    인스타에서 저 간판도 전에 있던 상점의 간판을 재활용한 것이라는 글을 보았다. 캬, 역시 대단하시다. 사장님.

     

    병뚜껑으로 만들었다는 너무나도 몽글몽글하고 개성있는 알맹상점 문패. 너무 이쁘당 ㅎㅎㅎ

    엘베를 타고 3층으로 올라가면 이러한 풍경이 보인다. 1층에서 엘베를 보면 뭔가 이 엘베를 타도 될까?라는 생각이 드는 푯말들이 보이는데, 타도 된다! 타도 된다고 써있다. 

     

    여전히 귀염귀염하지만 자세히 읽어보면 굉장히 의미 있는 글귀들. 

    도착했을 때, 이미 매장안에 여러 손님들이 구경을 하고 계셨다. 지난 2020년 11월 알맹상점에 대해 처음 글을 올렸을 때 보다 훨씬 사람이 북적북적이는걸 보니 (그래서 사장님도 좀 더 큰 공간으로 이사를 하신 거겠지?) 마음이 뿌듯해지고 제로웨이스트와 물건을 아끼는 마음과 결심에 대한 생각이 다시금 굳혀졌다. 

    공간은 크게 바뀌었지만 여전한건 여전하다. 더 많은 류의 제품을 담아갈수 있게 되었다. 너무좋다!!

     

     

    내가 알맹상점을 간만에 방문하게 된 첫번째 이유. 비누 구매! 샴푸바, 바디바, 세안바 구매! 플라스틱 병에 들어있던 샴푸와 컨디셔너, 바디샴푸와 멀어지고 있은지 꽤 되었다. 그래도 1년?정도는 된것같다. 이미 집에 사놓은, 또 선물받은 각종 샴푸, 컨디셔너, 바디샴푸들을 차례차례 쓰면서 재구매를 안하고있다. 그래서 이제는 샴푸, 클렌징, 바디샴푸는 여기 알맹상점에서 공수하는 비누로만 사용하고 컨디셔너는 집에 아직도 차고 넘쳐서 열심히 쓰고있는 중이다. 

     

     

     

    알맹상점에 먹거리도 생겼다!! 이런 중요한 소식을 몰랐으니, 다음엔 도시락 용기를 가져와서 사서 먹어봐야지! 

    먼저 아래 수제 그래놀라 참 맛있게 생겼다. 

     

     

    요건 비건 마들렌? 그리고 뒤에 보이는 파스타면들!! 

     

     

    와, 이런 냉장고도 생겼다. 각종 소스들과 차이티 시럽도 있다!

     

     

    내가 알맹상점에 온 두번째 이유! 다 떨어진 고체 치약을 사러! 튜브형 치약을 안산지도 참 오래다. 아래 대용량 500정 치약은 집에서 쓰고, 또 100정 작은 치약은 회사에 놓고 쓴다. 회사에서 쓸때마다 사람들이 되게 신기하게 쳐다본다! 

     

     

    이렇게 베쓰밤이 생겼는지도 몰랐다!! 지금 쓰고있는 러쉬 베쓰밤 다 쓰면 구매를 해볼 예정이다. 일단 색깔이 영롱한게 맘에 든다! 

     

     

    다시 유행하고 있는 곱창머리끈도 있었다! 그것도 업사이클링 버전으로! 파스텔톤 색이 참 예쁘다. 이것도 지금 쓰고있는 곱창머리끈이 끊어지면 구매를 생각해봐야징 : ) 

     

     

    계산을 할때 사장님께서 알맹상점의 수거목록이 아래처럼 추가 된 것들이 있다고 안내를 해주셨따. 기억해둬야지!

     

     

    나오면서 바로 옆 망원동 월드컵 시장에서 오뎅 한꼬치 사먹었다. 

     

     

    참 소소하게 행복하고 뜻깊은 하루였다. 이건 알맹상점에 방문을 할 때마다 항상 마음이 따스해지고 경건해지는 것 같다. 

    아, 방문 시 농협카드가 있다면 꼭 농협카드를 지참해서 가는걸 추천한다. 농협카드로 계산하면 10프로 할인이 된다! 

     

     

     알맹상점의 영업시간 

    *일 - 화: 오전 11시 - 오후 4시

    *수: 휴무

    *목 - 토: 오후 2시 - 오후 9시

     

     알맹상점의 인스타 

    @almangmarket


     알맹상점 주소 (이사한 곳)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로 25길 47, 3층



    반응형

    댓글

For personal queries, fightingpoppi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