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 충정로역 맛집] 찰기 가득한 양선지해장국 맛집, 신한양식당
    random 2022. 6. 15. 15:36
    반응형

    비가 주륵주륵 내리는 날이다.

    어제 정말 간만에 친구 생일 축하 겸 술도 한잔 했다.

    이런날엔 점심에 뭐가 땡긴다?

    내가 젤 좋아하는 선지해장국!!!!!!

    정말 간만에 신선하고 찰진 선지를 영접하게 되어 신나서 글을 쓰고있다!

    정말 우연히 선지해장국이 너무 땡겨서 찾아가게 된

    충정로 역 근처의,,

    신한양식당.

    별기대 없었는데 진짜 간만에 너무나도 신선하고 찰기 가득하고 너무 맛있는 양선지해장국을 먹게 되었다.

    난 선지.. 선지해장국에 대한 약간의 자부심이 있는 사람이다.

    할아버지께서 예전에 갈비집을 좀 크게 하셨는데, 그 갈비집에서 유명했던게 바로 할아버지께서 직접 끓이셨던 선지해장국이었다.

    그래서 어렸을때부터 틈만 나면 할아버지께서 나를 마장동에 데려가서 선지에 대한 조기교육(?)을 해주셨다.

    가령 어떤 선지가 신선한 선지인지, 신선한 선지는 어떤 빛깔을 띄고 있어야 하는지 ㅎㅎ 등등
    (아, 이 이야기를 하니까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보구싶다ㅜㅜ)

    이런 조기 교육 덕분에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선지해장국이 되었고 선지해장국에 대한 이상한 자부심과 까탈스러운이 생겼다.

    해외에 거주하고 있을때 코리아 타운에 가면 선지해장국을 먹어볼수는 있었지만, 냉동선지를 사용했기에

    뭔가 그 찰기가득한 신선한 선지에 대한 그리움이 항상 있었다.

    그런데 한국에 입국을 하고 여러 식당에서 선지해장국을 접해보았지만 내 이 까탈스런 선지입맛에 맞는 선지해장국은 별로 없었다.

    그러던 중, 오늘 정말 내 입맛에 너무나도 딱 맞는 선지해장국을 발견하게 되었다!!!


    깔끔 정갈해 보이는 신한양식당의 외부 전경 모습!!

    올바른 한식 전문점이라는 문구가 믿음직스럽고 맘에 든다!


    식당에 입장 하자마자 찍은 메뉴판!!
    요즘 서울 한복판에서 찾기 어려운 가격!!

    난 양선지해장국을 주문했다!


    이렇게 저녁메뉴도 따로 있다!

    메뉴 옆에 올바른 한식당 포스터가 눈에 띈다!


    식탁에 앉으면 바쁜 점심시간 때라서 그런지 저렇게 반찬들이 셋팅이 되어있다.

    깔끔하고 반찬 하나하나가 다 너무 맛있고 간이 알맞다!

    나같은 반찬 빌런을 위한 반찬 셀프코너!



    양선지해장국을 시키니 밥한공기와 찍어먹을 장을 바로 내주셨다!


    난 선지를 식혀먹는 걸 좋아해서 선지해장국이 나오자마자 선지들을 제빨리 건져냈다.

    선지는 저 두덩이 말고 더 많았다!!


    꼬들꼬들하고 식감좋은 양도 듬뿍 들어있다.

    전체적으로 간이 쎄지도 않고 딱 적당하고 너무 깔끔정갈한 맛이었다.

    선지도 너무너무너무 신선하고 찰져서 정말 눈이 휘둥그레졌다!!

    이 곳을 방문하기전 리뷰를 살짝 몇개 보고 왔는데, 선지를 한입 베어문 순간 “나만 알고싶은 맛집”이라는 한줄평이 기억이 났다.

    정말 나만 알고 싶은 그런 맛집이었고,

    선지해장국 한 메뉴만 먹어봤는데 벌써부터 다른 메뉴들이 너무 궁금해졌고 그냥 벌써부터 맛있을거란 생각이 들었다.



    반찬도 밥도 선지해장국도 깔끔하게 완식했다!!

    재방문 의사 200프로!!

    사장님 맛있는 음식 만들어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번창하시길 바랍니당 :)

    음식점 정보

    신한양식당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청파로 453
    전화번호: 02-364-6879
    영업시간: 오전 9시 ~ 오후 10시



    반응형

    댓글

For personal queries, fightingpoppin@gmail.com